매곡동꼭미남 코로나 언제 끝날까?
본문 바로가기

Life is Egg

코로나 언제 끝날까?

세상이 온통 혼란하여 인심이 흉흉하다. COVID-19의 전염병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신에게도 바이러스가 있다고 생각했던 나라들에서도 마찬가지다. 향후 1년의 전망은 그저 불확실한 것일 뿐이며, 각국은 무서운 속도로 백신을 생산하여 배포하고 있으며, 어떤 국가는 중요한 단계를 돌아가서 시험을 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증시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있지만 실업률은 현기증 날 정도로 높다. 세계적 불황으로 치닫고 있는 이 시기에 경제적 고통을 겪는 사람은 드물다.

우리는 후버 윌리스가 지금 미국과 세계 대다수 국가가 모두 견실한 중산계급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어. 90년 전에는 존재하지 않던 사회안전망이 있다. 다행히 개발도상국에도 마찬가지였다. 오늘날 대부분의 정부는 수십 년간의 무역과 투자의 세계화로 야기된 국가 간의 심각한 경제적 상호 의존을 수용한다. 그러나 이른바 V형 경기 회복, 백신 접종자의 COVID-19 정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모두가 직장으로 돌아갔고, 심지어 10년 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처럼 평온하고 안정적이었던 오랜 반란이 일어났다.치는 사람은 누구나 실망한다.

우울증이라는 단어부터 시작해보자. 이 용어는 공인된 정의가 없다. 이것은 결코 이상하지 않다.왜냐하면 이렇게 큰 재난은 아주 드물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짜 경기 침체와 단순 경기 침체에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첫째, 전 세계적인 영향이다. 둘째, 우리가 평생 직면했던 어떤 경제 불황보다도 더 심각하다. 셋째, 그 악영향은 더 오래 간다.


불황은 경기 위축이 지속되는 시기다. 내부적으로는 일시적인 진전기가 존재하고, 회복의 출현을 야기할 수 있다. 1930년대 대공황은 1929년 10월 주식시장이 붕괴되면서 시작돼 1940년대 초까지 이어져 제2차 세계대전이 새로운 성장기반을 만들었다. 1929년에서 1933년, 1937년 5월에서 1938년까지 두 번의 경기하강이 포함된다. 1930년대와 마찬가지로 불황기에 우리는 확장의 순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불황은 통계 수치를 망신시킬 뿐 아니라, 장사꾼들을 쉬게 한다. 그들은 우리의 생활방식을 바꾸어 큰 쇠퇴가 오래 지속되는 변화를 가져오지 않았다. 현재 전 세계의 일부 민선 지도자들은 부의 불평등을 더 많이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를 위해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은 드물다. 사회의 대다수, 특히 아직 은퇴하지 않은 사람들은, 뒷걸음질 친 후, 위기 전에 취했던 저축과 투자 방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그들이 얻은 것은 견실하고 영속적인 회복기이다. 지금의 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COVID-19의 우려가 크다대중의 모든 활동에 대한 태도는 지속적인 변화와 우리의 매일의 작업방식을 가져오며, 동시에 미국의 세계에서의 경쟁적 지위를 영구적으로 변화시켜 미중 관계의 발전에 대한 심대한 불확실성을 야기시킬 것이다.

노동통계국, 국가경제통계국, 유라시아그룹
또 미국은 물론 전 세계의 정치파행도 20082009년보다 훨씬 심했다. 경제위기가 터지면서 민주당과 공화당 사이에 비상사태의 진실 여부를 놓고 논쟁은 벌어지지 않았다. 2020년에는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 일치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불황의 정의로 돌아가자. 우선 현재의 감속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적인 것이다. 미국의 전후 대다수의 경제 불황은 그들의 최악의 영향을 국내 경제로 제한했다. 하지만 대부분 국내 인플레나 국가여신시장이 긴축된 결과다. COVID-19는 현재의 전 세계 감속과 다르다. 지난 40년간 지속된 중국의 부국과 빈국의 많은 배를 위험에 빠뜨렸듯이 중국 미국 유럽의 감속은 우리의 세계화 세계에 전 세계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런 코로나바이러스는 이미 세계의 모든 주요 경제 시스템을 유린하였다. 그것의 영향은 도처에서 볼 수 있다.

사회안전망은 지금 전대미문의 시련을 겪고 있다. 일부 부서지는 의료 보건 시스템, 특히 빈국의 의료 보건 시스템은 이미 이런 압력을 받고 있다. 그들이 이 감속으로 야기된 신체 손실에 대응하려고 노력할 때,정부는 채무불이행을 할 것이다. 이런 모든 이유로 중위소득과 개발도상국은 특히 취약하지만 채무 부담과 디폴트 가능성은 전 세계 금융시스템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불황의 두 번째 결정적인 특징은 COVID-19의 경제적 영향이 살아 숨쉬는 어떤 불황보다 심각할 것이라는 점이다.

'Life is Eg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를 다스리는 법  (0) 2020.10.05
중국 황제의 한달 성생활 스케줄  (0) 2020.09.28
코로나로 바뀐 2020년  (0) 2020.08.13
KC 인증없이 구매대행 가능한 품목  (3) 2020.08.05
경찰견과 셀카 찍은 경찰관  (0) 2020.05.05

Mozilla/5.0 (compatible; Yeti/1.1; +http://naver.me/spd)